절대 닿으면 안 된다는 ‘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물’


 						  
 								 

물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자원이다. 그러나 가까이하면 목숨이 위험한 물이 있다고 한다. 그렇다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물이 무엇인지 알아보자.

제이콥의 우물 – 미국


미국 텍사스주에 위치한 이 우물은 수정처럼 맑다. 이곳의 수심은 약 10m 정도지만 아래로 내려가면 40m 깊이의 물길이 여러 개 있다. 그렇기 때문에 이곳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다이빙 장소로 손꼽힌다. 지금까지 이곳에서 목숨을 잃은 다이버만 8명에 이른다고 한다.

미시간호 – 미국


이곳은 거의 버뮤다 삼각 지대와 맞먹는 악명을 가지고 있다. 이 호수 위에서 끔찍한 항공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는데, 아직까지 그 원인이 불명하다고 한다. 그러나 일부 자료에 의하면, 이 호수는 매년 수십 명의 생명을 앗아가는 해류로 인해 매우 위험하다고 한다.

 

나트론호 – 탄자니아


나트론호는 세계에서 가장 습한 알칼리서 호수로 꼽힌다. 때때로 이 호수는 붉은색을 띤 소금 껍질로 뒤덮여 있으며 물의 온도는 50도 정도에 달한다. 높은 알칼리성 농도와 온도로 인해 생명체가 거의 살지 않으며, 어류 세 종류만이 살고 있다고 한다.

블루 홀 – 다합


이곳은 다이버들에게 매우 위험한 장소로 손꼽힌다. 블루 홀의 약 122m 깊이 아래에 있는 동굴에서 많은 잠수부가 목숨을 잃었기 때문이다. 사망 원인은 상승할 때의 질소 중독이나 불충분한 공기 용량 때문이었다. 때문에 경험이 많은 다이버한테도 이곳은 위험하다.

끓는 호수 – 도미니카


끓는 호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, 지하에서 분출되는 뜨거운 공기로 인해 최대 92도까지 가열된다. 이 말인즉슨, 용암이 밑에 있다는 뜻이다. 잠잠하다가도 몇 초 내에 끓는 것이 특징이므로 수영은 절대 금물이다.

리오 틴토 – 스페인, 포르투갈


이 강은 철, 구리 중금속들로 가득 차 있다. 그렇기 때문에 이 강의 산성도는 매우 높은 편이며, 실제로 금속을 산화시킨다. 리오 틴토는 물의 색을 붉은색으로 만드는 박테리아를 포함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다. 이 강은 어디에도 없는 색을 지니고 있어, 실제로 보면 절대로 잊지 못한다고 한다.

콘텐츠 저작권자 ⓒ지식의 정석 (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)/사진 = 온라인 커뮤니티